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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게시물 57

  • [보일러 > 가스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01E가 표시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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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방배관의 물이 순환이 안 되는 경우 발생합니다.
    보일러 하단에 연결된 배관 중 죄측 첫번째와 두번째 배관에 설치된 중간 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하세요.
    분배기의 방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 하세요.
    밸브를 확인하여 문제가 없는 경우 서비스 기사님의 점검 받도록 합니다.

     

     

     

    ※ 동절기
    동절기에는 난방 배관이 얼어서 물이 순환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난방배관이 동결된 경우, 미지근한 물을 배관에 부어 녹이거나, 헤어드라이어기, 온열기구 등을 이용하여 녹일 수 있습니다.
    배관이 녹지 않을 경우에는 해동장비를 보유한 가까운 배관전문 설비업자에게 문의하셔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개방식과 밀폐식에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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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방식
    :대기개방식, 하향식이라도 표현하며 보일러의 구조가 개방된 구조로서 보일러가 난방을 하는 곳과 같은 위치에서 사용되는 모델.

     

    ◆ 밀폐식
    :대기밀폐식, 상향식이라고도 표현하며 보일러의 구조가 밀폐된 구조로서 보일러가 난방을 하는 곳 보다 낮은 위치에서 사용이 가능함.

     

    예) 보일러가 지하실에 있고 1층, 2층을 난방하고자 할 경우 밀폐식을 사용.

     

     

  • [보일러 > 가스보일러] 가스 냄새가 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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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일러실 또는 실내에서 가스냄새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신속한 조치를 합니다.
    곧바로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고 가스밸브를 잠궈 추가적인 가스 누설을 방지합니다.
    이때, 불꽃/정전기/스파크로 인한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전기기기를 작동시키거나 전원 플러그를 뽑는 등의 행동은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창문이나 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고 LPG를 사용할 경우 가스가 바닥에 분포되므로 바닥을 쓸듯이 환기를 해주어야 합니다.

    가스누설의 경우 가까운 가스 공급업체로 연락하여 점검을 받도록합니다.

     

     

     

    ※ TIP
    월 1회 이상 비눗뭇을 이용하여 정기적인 가스배관의 누설 점검을 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보일러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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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오는 날 외부에 노출된 연도(연통)에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가 보일러 안에서 울려서 나는 소음은 정상입니다.

     

     

     

    보일러 가동시 평소와 다른 소음이 발생될 경우 안전을 위해 서비스 기사님의 점검을
    받도록 합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연도(연통)에서 물이 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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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도(연통)의 연결 부위는 기밀 상태가 중요합니다.
    설치시 연도의 연결 부위 마다 내열실리콘을 이용하여 기밀 및 고정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만약, 연결부위 등에서 누수가 될 경우 서비스 기사님의 점검을 통한 빠른 조치를 받도록 합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난방이 안 되요! (일부 난방 안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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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난방이 안 되는 경우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분배기의 각방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하세요.
    배관에 공기가 많으면 난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공기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밀폐식 보일러] : 보일러 전면에 압력을 표시하는 장치가 있는 모델 또는 수동으로 물보충하는 모델
     1) 분배기에서 방 밸브 한 개만 열어두고, 보일러를 가동합니다.
     2) 분배기 상단에 위치한 공기 빼기 밸브를 조금만 열어 에어를 배출합니다.
        (에어를 빼기 위해 물을 빼실 필요는 없으니 에어빼기 밸브를 적절히 열어 작업하도록 합니다.)
     3) 에어가 나오지 않는다면 분배기의 다른 방 밸브를 열고 위와 같이 작업을 반복합니다.(보일러가 가동 중인 경우 방밸브를 잠그고 열때는 모두 잠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개방식 보일러] 보일러 전면에 압력계가 없으며, 자동 물보충 기능이 있는 모델.
              1) 개방식 보일러는 난방 가동 중 에어가 자동으로 배출 됩니다.
              2) 간혹 일정 구간에 정체된 공기가 배출되지 않을시 일부 난방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분배기에서 난방이 안되는 방 밸브 한 개만 열어두고, 보일러를 가동합니다.
              4) 보통 10분 정도 가동시 정체된 에어는 자동 배출됩니다.


    에러를 제거하여도 증상이 해결되지 않을 시, 방마다 난방수가 고르게 순환 되도록 분배기의 밸브를 조정하여 균형을 맞춰 줍니다.


    난방이 잘 되는 방밸브는 중간 정도 잠궈주고 난방이 잘 안되는 방밸브는 정상적으로 열어둡니다.

     

     

     

     

    ※ 그래도 일부분이 난방이 안되신다구요?
    일부만 난방이 안되는 문제는 보일러 고장이 아닌 난방배관의 순환 문제이므로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업체에 점검받도록 합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난방이 안 되요! (집 전체 난방 안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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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 전체가 난방이 안 되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실내온도조절기에서 설정온도가 현재온도 보다 높게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실내온도조절기에서 예약난방으로 설정된 경우 예약 상태를 확인하세요.
    온수전용버튼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하세요.
    분배기의 각방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하세요.
    배관에 공기가 많으면 난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공기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밀폐식 보일러인 경우에만 해당 됩니다.)


    1) 분배기에서 방 밸브 한 개만 열어두고, 보일러를 가동합니다.
    2) 분배기 상단에 위치한 공기 빼기 밸브를 조금만 열어 에어를 배출합니다.
       (에어를 빼기 위해 물을 빼실 필요는 없으니 에어빼기 밸브를 적절히 열어 작업하도록 합니다.)
    3) 에어가 나오지 않는다면 분배기의 다른 방 밸브를 열고 위와 같이 작업을 반복합니다.
       (보일러가 가동 중인 경우 방밸브를 잠그고 열때는 모두 잠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재 당사 홈페이지 FAQ에 등록된 이미지입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배관이 얼었어요. 어떻게 녹여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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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절기 수도꼭지에서 물이 안나오는 경우는 배관이 동결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온수/냉수 모두 안 나오는 경우는
    -. 수도 공사 등의 외부 요인으로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동절기에 찬물 쪽으로도 물이 안나오는 경우는 수도 계량기 주변이 동결된 경우가 많으므로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업체등에 문의하세요.

     

    수도관련 문의 사항은 수도사업본부 국번없이 120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냉수는 나오고 온수만 안 나오는 경우는
    -. 보일러 하단에 설치된 직수 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동절기에 찬물 쪽은 물이 나오나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보일러 하단에 연결된 온수, 직수 배관이 동결된 경우가 많습니다.
       배관이 동결된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조치하거나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업체에 해빙을 요청합니다.


    <온수 배관 동결시 해빙 요령>

     

     

     

    <난방 배관이 얼었을 경우>

    난방배관이 얼었을 경우 보일러를 작동하면 소음 및 과열 현상등으로 정상 가동이 안되며 고장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전원을 꺼두고 온수/직수배관 동결시 해빙 방법과 같이 보일러 하단에 연결된

    4개의 배관 중 좌측 첫번째, 두번째 배관을 녹여 줍니다.

    자가 조치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가까운 배관 전문 설비 업체에 해빙 조치를 받으셔야합니다.

  • [보일러] 보일러만 틀면 누전차단기가 떨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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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전차단기가 작동되는 경우 그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일러 사용시 또는 보일러 전기코드가 꼽혀 있을 경우 누전차단기가 작동한다면 서비스 기사 방문 점검이 필요한 보일러 문제이므로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로 연락을 주세요!

    저희 경동나비엔을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께 친절하고 전문적인 상담과 서비스로 고객님의 사랑에 보답 하겠습니다.

     

    ※ 기사 방문 전 조치사항

     

    보일러 전기코드를 뽑아 놓은 상태에서도 누전차단기가 떨어진다면, 다른 전자제품으로 인한 누전이므로 전기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 [보일러 > 기름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03E가 표시되요! - ②

    답변전체보기

    ② 기름이 없어 보충할 경우, 공기가 기름호스 등에 들어가서 불이 안 붙을 수 있습니다.  전원리셋 3회 ~ 4회 반복 후에도 점화가 안 되면 에어제거를 해 주세요. 에어제거 방법은 다음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 여과기 에어 제거 방법
    ① 보일러 전원 코드 뽑고,
    ② 보일러 본체 전면 커버 제거 후 버너 앞쪽에 소주 컵처럼 생긴 투명한 여과기가 있습니다.
    ③ 여과기 윗면에 위치한 십자(+) 나사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1~2 바퀴 정도 열면 에어가 빠지면서 기름이 올라오며, 가득 차게 되면 나사를 시계 방향으로 잠궈 주세요.
    ④ 조치 후 동일 현상 발생되면, 전자펌프 왼쪽의 볼트를 1~2바퀴 정도 풀고 보일러를 가동시키면 “따, 따, 따” 소리가 나면서 공기를 배출합니다.
    ⑤ 소리가  멈추면 볼트를 잠그고 재가동 합니다.

    ③ 모든 조치 후 03E 재발생하면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로 연락을 주세요! 저희 경동나비엔을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께 친절하고 전문적인 상담과 서비스로 고객님의 사랑에 보답 하겠습니다.

     

     

     

  • 경동나비엔 A/S 정책 안내
  • 고객 상담실 1588-1144